제1회 어린이교육신문사배 “수원시 태권도 대축전”

  • 등록 2019.08.28 20:27:37
크게보기

 

( 사진) ‘제1회 어린이교육신문사배 수원시 태권도 대축전’ 포스터

 

 

 

[경기탑뉴스=박봉석 기자] 추석을 앞두고 벌어지는 수원시 대축제가 있다.

‘2019 어린이교육신문사배 태권도대축전’이 오는 9월1일 서수원칠보체육관에서 대단원의 막이 오른다.

 

어린이교육신문이 주최하고 헤드라인뉴스, 경기도태권도협회, 수원시용인태권도동문회, 수원시경희대태권도연합회, (사)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경기지부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경기도 수원시 4개구 태권도장의 아이들(신청인원:1,835명) 학부모 등 4,000여명이 참여해 선수들은 그동안의 쌓은 기량을 마음껏 선보일 예정이다.

 

어린이교육신문 김재규 대표는 “이번 대회에 많은 분들이 참여하는 만큼 대회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계신 경기도태권도연합회 김경덕 회장님과 수원시 4개구 지부장님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다”며, 이어 “앞으로 이 대회가 더욱 더 발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성공적인 대회로 마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무엇보다 우수선수 발굴·육성과 태권도 저변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대회는 태권도 (품새 / 태권체조 / 격파) 세 종목으로 6개의 코트에서 치러질 예정이다.

 

특히 행사를 통해 시너지효과를 높이고자 칠보체육관 광장에서 다양한 행사가 펼쳐져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지역 홍보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태권도와 문화를 결합한 축제형 대회가 될 것”이라는 경기도태권도협회 김경덕 회장은 “참가 선수들의 실력과 열정 모두 대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세계적인 경기에서 대한민국을 빛낸 선수만큼이나 태권도는 우리나라를 세계적으로 알리는 스포츠 외교의 한 축을 담당하고 국민들에게 자긍심을 심어주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종목이다. 따라서 이번 대회를 통해 시의 우수선수 발굴은 물론, 수원시태권도 발전을 위해 성공적인 대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그동안 수원시태권도협회는 선수, 지도자 등의 알력싸움으로 인해 내부의 갈등을 겪으며, 이렇다 할 대회가 열리지 않아 수원의 아이들은 3여 년간 이날을 기다리며, 날을 세우고 기량을 닦아 왔다.

 

이번 ‘2019 어린이교육신문사배 태권도대축전’을 통해 “수원시 태권도인들이 화합하고 소통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4개구 지부장(권선구 지부장(우희창), 영통구 지부장(홍민표), 장안구 지부장(김종관), 팔달구 지부장(황규현)) 또한 수원시민들과 함께하는 대축전의 자리로 이 대회를 통해 아이들의 실력이 한층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박봉석 기자 knsnews55@hanmail.net
Copyright @2017.05 경기탑뉴스.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경기탑뉴스 / 발행인 박아헬 / 발행일 : 2015.10.27 / 제보광고문의 news@ggtopnews.com 연락처: 031-234-5683 /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역골로60번길24 101호 등록번호 경기 아51329 / 등록년월일 2015.4.27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봉석 / 편집·본부장 박아헬 Copyright ©2017.05 경기탑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