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건축과 직원, 화분 청렴 팻말 만들기 실시

  • 등록 2023.06.26 14:49:44
크게보기

사무실 오며 가며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지는 계기 마련

 

[경기탑뉴스=박봉석 기자] 안성시 건축과는 사무실 입구에 들어서면 다양한 화분들 속에 청렴 문구가 새겨진 팻말이 꽂혀있다. 이는 직원들 개개인이 각자 키우고 있는 화분에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진다는 의미로써 청렴 문구가 새겨진 화분 팻말을 직접 만든 것이다.


개인적인 취향으로 구매 하거나 인사이동 및 승진 시 받은 많은 화분들을 가꾸고 키우는 과정에서 직원들은 청렴 문구를 여러 번 새김으로써 청렴한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고, 청렴이 필수인 인허가 부서인 만큼 사무실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도 미관상의 효과 뿐 아니라 청렴 다짐의 각성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 하고 있다.


건축과 직원은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무실에서 화분을 가꾸는 짧은 시간이나, 일하는 중간 오며 가며 틈틈이 화분 속 청렴 팻말을 보며 자연스럽게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짐하게 된다”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건축과에서는 다양한 청렴 시책들을 발굴하여 안성시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봉석 기자 knsnews55@hanmail.net
Copyright @2017.05 경기탑뉴스.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미디어온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34길 55 101호 (구로동, 코오롱싸이언스밸리 2차) 발행인 : 이황배 | 편집인 : 이옥분 | 전화번호 : 1644-4288 Copyright ©2015 MEDIA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