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소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성화 사업'소하리지덕체(智德體)아카데미'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진행

2023.07.11 19:37:29

 

[경기탑뉴스=박봉석 기자] 광명시 소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0일 특성화 사업인'소하리지덕체(智德體)아카데미'의 아홉 번째 시간으로 전화금융 사기 범죄인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최근 기승을 부리고 있는 보이스피싱은 발신번호를 수사기관 등으로 조작하여 해당 기관을 사칭하거나 자녀납치, 사고 빙자 등 이용자의 약점을 노려 자금을 편취하는 수법을 일컫는다.


이날 이재휘 광남새마을금고 소하점 지점장을 모시고 실제 일어나는 사례를 통해 전화 금융사기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대처하는 방안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오늘 참여한 대상자는 “평소 혼자 사는 고령의 1인 가구로 보이스피싱 범죄에 노출됐을 때 어떻게 해야 하나 물어볼 사람이 없어서 고민이었다”며 “전문가 교육을 통해 스스로 보이스피싱의 위험을 인지하고 실제 사례와 함께 예방법을 배우게 되어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앞으로'소하리지덕체(智德體)아카데미'는 7월 말 주말농장 소하리포레스트와 광명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전문가가 함께하는'마음 정거장'을 마지막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박봉석 기자 knsnews55@hanmail.net
Copyright @2017.05 경기탑뉴스.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미디어온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34길 55 101호 (구로동, 코오롱싸이언스밸리 2차) 발행인 : 이황배 | 편집인 : 이옥분 | 전화번호 : 1644-4288 Copyright ©2015 MEDIA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