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흥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5차 정기회의 개최

2023.12.08 15:06:09

동절기 한파대비 특화사업 추진

 

[경기탑뉴스=한진선 기자] 여주시 흥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는 지난 12월 7일(목) 제5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 앞서 “치매 공공 후견인 사업”에 대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 사업 설명회를 통하여 복지사각지대 발굴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내용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이번 정기회의에서는 경기불황 속 한파가 깊어지는 가운데 “동절기 한파대비 특화사업”을 집중 추진하기로 심의·의결했다.

 

첫번째 사업은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사업’이다. 물가가 많이 올라 에너지 비용을 부담이 커지고 있고 특히 취약계층의 겨울나기가 우려되는 상황이다. 따라서 에너지 취약계층 36가구에 난방유(15가구), 전기매트(6가구), 이불(15가구)을 지원하여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기로 했다.

 

두번째 ‘독거노인 친구만들기 사업’의 5차 배분활동으로서 기존 19명의 독거노인에게 따뜻한 음식을 만들어 드실 수 있도록 식료품이 담긴 선물꾸러미를 지원한다. 이로써 총 55가구에 저소득 소외계층에 따뜻한 복지를 실현할 수 있게 됐다.

 

이상면 흥천면장은 “물가가 많이 올라 관내 소외계층이 더욱 걱정된다. 신속히 지원하여 따뜻한 겨울을 대비하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영서 민간위원장은 “우리가 준비한 사업은 저소득 취약계층인 우리의 이웃에겐 진짜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각 위원과 맞춤형복지팀에서 대상자를 잘 발굴한 것 같다. 추운 겨울을 모두 잘 이겨내도록 응원하고 지원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진선 기자 knsnews56@hanmail.net
Copyright @2017.05 경기탑뉴스.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미디어온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34길 55 101호 (구로동, 코오롱싸이언스밸리 2차) 발행인 : 이황배 | 편집인 : 이옥분 | 전화번호 : 1644-4288 Copyright ©2015 MEDIA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