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꿀벌 질병관리 및 예방도 스마트하게

2024.02.01 15:38:52

 

[경기탑뉴스=한진선 기자] 김포시농업기술센터가 『꿀벌 병해충 관리 및 예방 교육』을 지난 31일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기후변화 및 각종 질병에 따른 멸종위기에 처한 꿀벌의 질병 관리 및 예방을 통한 안정적 생산으로 지역농업 생태계 유지와 농가소득 향상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교육은 꿀벌의 특징과 꿀벌 질병 특징의 이해를 통해 양봉농가에 큰 피해를 주고 있는 응애류 예방과 치료의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대체불가 꿀벌들의 주치의’로 불리며 한국양봉농협 동물병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허주행 수의사의 강의로 진행됐으며, 꿀벌 질병치료 및 예방을 위한 적용약제에 대한 기작 원리에 대한 이해와 효율적 활용방법은 물론 꿀벌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내용을 담아 교육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재준 기술지원과장은 “채밀용 꿀벌생산으로 농가소득 향상은 물론 꿀벌이 가진 공익적 가치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농가들이 자부심을 갖고 농업에 임할수 있도록 힘쓰겠다”며 꿀벌농가들을 독려했다.

 

한편, 김포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한파 등 이상기상 발생 시 봉군 내외부 환경변화 측정 및 월동관리에 적합한 스마트벌통, 장비·시설 투입으로 스마트 사육환경 관리 기술 조기보급을 위한 꿀벌 및 화분매개벌 스마트 사육시설 지원 시범을 올해 추진한다.

한진선 기자 knsnews56@hanmail.net
Copyright @2017.05 경기탑뉴스.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미디어온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34길 55 101호 (구로동, 코오롱싸이언스밸리 2차) 발행인 : 이황배 | 편집인 : 이옥분 | 전화번호 : 1644-4288 Copyright ©2015 MEDIA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