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탑뉴스=박봉석 기자] 평택시 서정동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가 신청한 주민예산참여사업이 선정돼 서정동 행정복지센터의 주최로 지난 26일 일요일 9시~12시 백세 어르신을 위한 장수 사진 촬영 행사를 진행했다.
서정동 관내 70세 이상, 홀몸노인,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우선으로 미리 신청을 받았다. 행사 당일에 이․미용 봉사단의 도움을 받아 화장과 머리 손질을 받고 바로 사진 촬영을 했다. 촬영한 사진은 액자로 만들어 직접 어르신들의 집에 배송까지 할 예정이다.
얼마간의 기다림 끝에 단장을 마치고 사진 촬영을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끝낸 어르신들은 서정동 9개 단체 협의회에서 후원한 쌀을 기념품으로 받으며 웃음이 가득한 표정으로 귀환하셨다.
이기환 위원장은 “주말 아침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선뜻 봉사활동에 열심히 임하신 위원님들께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다양한 활동과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일에 언제나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고 약속했다.
이에 최태용 서정동장은 “서정동 내 어르신들의 복지를 위해 주말 아침부터 장수 사진 촬영 행사에 적극 참여하신 바르게살기운동 서정동 위원님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사진 촬영에 참여하신 어르신분들께 감사드립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바르게살기운동 서정동위원회는 반찬 배달 봉사, 관내 환경 정화 활동, 나라사랑 태극기 나눔, 김장 봉사, 감자 심고 수확해 이웃에게 나눠주기 등의 여러 활동을 하면서 주변 이웃들에게 진심을 다해 봉사하고 최종적으로 더불어 함께 사는 지역 사회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