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매탄4동, 소형폐가전 무료 수거의 날 '산드래미 그린데이' 운영

  • 등록 2024.05.30 10:23:54
크게보기

 

[경기탑뉴스=박봉석 기자] 수원시 영통구 매탄4동은 지난 29일 무단투기 감소 및 폐가전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해 소형폐가전을 무료 수거해주는 ‘산드래미 그린데이’를 진행했다.

 

소형폐가전은 5개 이상인 경우는 무상 방문수거가 가능하나 대부분은 세대별 5개미만으로 배출되어 온라인 사전배출신고(수수료 결제) 또는 별도로 구입한 폐기물 스티커를 일일이 부착하여 배출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러한 비용 부담 및 번거로운 절차로 인해 무단투기가 수시로 발생하여 거리환경 저해 및 통행 불편 등 문제점이 발생해왔다.

 

매탄4동은 매월 2, 4째주 수요일을 ‘산드래미 그린데이’로 정하여 해당일에 단 1개의 소형폐가전이라도 행정복지센터로 가져오면 무상으로 수거하는 특수시책을 추진한다. 청소기, 가습기, 선풍기, 전기밥솥 등 처치 곤란이었던 폐가전을 가져와 별도로 마련된 수거 공간에 배출하면 된다.

 

이렇게 수집된 폐가전은 리사이클 센터로 이동되어 공정 및 파쇄 과정 이후 고철, 플라스틱, 구리, 알루미늄 등 성상별로 분리 추출해 자원을 재활용할 수 있는 상태가 된다고 한다.

 

민상희 매탄4동장은 “처음 진행한 ‘산드래미 그린데이’는 폐가전 처리에 따른 비용 부담과 무단투기를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다. 무단투기 감소 및 자원 재활용률 제고 등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되는 ‘산드래미 그린데이’에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가져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박봉석 기자 knsnews55@hanmail.net
Copyright @2017.05 경기탑뉴스.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미디어온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34길 55 101호 (구로동, 코오롱싸이언스밸리 2차) 발행인 : 이황배 | 편집인 : 이옥분 | 전화번호 : 1644-4288 Copyright ©2015 MEDIA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