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장철규의원’ 제232회 정례회 중 창의적인 디지털 미래 세대 육성을 위한 “인공지능(AI) 조기교육 ”의 필요성 강조

2024.06.26 15:35:50

 

[경기탑뉴스=박봉석 기자]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장철규의원(더불어민주당, (진안,병점1,병점2)이 제232회 화성시의회 정례회 중 창의적인 디지털 미래 세대 육성을 위한 “인공지능(AI) 조기 교육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강조하고 현실적으로 접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했다.

 

장의원은 교육으로의 첫걸음을 내딛기 위한 가장 현실적인 방법으로 초등적령기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돌봄센터 프로그램에 인공지능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아이들이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인공지능 교육을 접할 수 있도록 각종 교육프로그램 컨텐츠 개발등 적극적인 노력을 당부하고, 인공지능 시대를 위하 얼마만큼 교육하고 어떻게 교육하는가에 관한 고민과 디지털 전환에 관한 인식제고가 중요성을 언급했다.

 

장철규의원은 “교육의 첫 시작은 전문가 양성이 아니라 개개인이 얻고자 하는 지식을 얻기 위해 인공지능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는 정도여도 충분하다.

 

인공지능 조기교육은 기술 혁신 등으로 변화하는 미래 직업 시장에 대비하고 디지털 리터러시 제고에 반드시 필요한 교육이다. 기술적 역량을 가진 인재 육성을 위해 아이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교육컨텐츠 마련이 필요 하다”고 전했다.

 

장철규 의원은 제9대 화성시의회 의원으로 의정활동을 시작하여, 동탄권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오래된 병점, 진안지구의 구도심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어린이과학관 어린이들을 위한 공원 및 과학관 조기건립등을 위해 발로뛰는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박봉석 기자 knsnews55@hanmail.net
Copyright @2017.05 경기탑뉴스.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미디어온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34길 55 101호 (구로동, 코오롱싸이언스밸리 2차) 발행인 : 이황배 | 편집인 : 이옥분 | 전화번호 : 1644-4288 Copyright ©2015 MEDIA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