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오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오학, 나눔을 잇다.' 대상자들에 폭염대비 예방 교육 실시 및 의료수급권자 건강검진 안내

2024.07.03 11:32:58

 

[경기탑뉴스=한진선 기자] 지난 7월 2일 오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보건소는 여름철을 맞아 '오학, 나눔을 잇다. 주고받는 기쁨! 온기를 채우는 곳간' 대상자들을 상대로 폭염대비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의료수급권자 건강검진 안내와 함께 실시된 폭염 예방 교육에서는 ▲물 자주 마시기 ▲더운 시간대(낮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야외활동 자제하기 ▲통풍이 잘되는 옷 입기 ▲무더위 쉼터 이용하기 ▲매일 기상정보 확인하기 ▲몸이 이상하면 병원 진료받기 ▲응급 시 119에 신고하기 등의 내용을 강조했다.

 

이에 더해 7월 첫째 주 '오학, 나눔을 잇다'에는 채움가게(미트해머, 진고기명가, 파리바게뜨 여주오학점, 여주축협하나로마트, 여주여강로터리 등)의 찌개, 반찬, 빵, 고기, 쌀 등을 후원 받아 관내 취약계층 58가구에 물품을 전달했다.

 

'오학, 나눔을 잇다. 주고받는 기쁨! 온기를 채우는 곳간'은 오학동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물품을 복지 사각지대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공유와 나눔을 통해 행복한 오학동을 실천하기 위해 운영하며 행사 진행 전 다양한 문화체험(건강 체조, 산불 및 화재예방 교육 등)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진선 기자 knsnews56@hanmail.net
Copyright @2017.05 경기탑뉴스.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미디어온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34길 55 101호 (구로동, 코오롱싸이언스밸리 2차) 발행인 : 이황배 | 편집인 : 이옥분 | 전화번호 : 1644-4288 Copyright ©2015 MEDIA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