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 시민들, 제21회 ‘에너지의 날’ 소등 행사 참여로 지구 지켜

  • 등록 2024.08.23 20:10:02
크게보기

제21회 에너지의 날 맞은 지난 22일, 소등행사에 참여 시민들 후기와 인증사진 공유해

 

[경기탑뉴스=박봉석 기자] 과천시는 지난 22일 ‘에너지의 날’을 맞아 진행된 소등행사에 많은 시민이 참여해 후기와 인증 사진을 남겼다고 밝혔다.

 

에너지의 날은 전력소비가 역대 최고치를 기록한 2003년 8월 22일을 계기로, 에너지 절약에 대한 범국민적 인식 확산을 위해 에너지시민연대가 2004년에 제정했으며, 에어컨 적정온도 지키기와 소등하기 등으로 에너지 절약 동참을 독려한다.

 

과천시와 푸른과천환경센터는 에너지 절약에 대한 시민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시청 누리집과 시정소식지, SNS 등을 통해 에너지의 날 행사를 적극적으로 알렸다.

 

푸른과천환경센터에서는 밤 9시에는 5분간 소등하는 행사에 참여한 시민이 후기와 인증사진을 센터 카카오톡 채널로 접수했으며, 230여 명의 시민이 후기와 인증사진을 공유했다.

 

소등행사에 참여한 한 초등학생은 “불을 끄고 가족과 함께 지구를 더 아껴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앞으로도 건강한 초록행성 지구의 환경을 위해 더 노력할 거예요!”라는 후기와 인증사진을 보내며, 일상에서의 에너지 절약 실천을 다짐했다.

 

과천 포레드림 아파트에서는 주민들이 소등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대다수 아파트 세대와 문주등에 불이 꺼지는 광경이 연출됐다.

 

푸른과천환경센터에서는 에너지의 날을 맞아 교육 신청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적정기술’과 ‘개인용 태양광 충전기 만들기’를 주제로 한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했다.

 

과천시는 앞으로도 에너지 절약과 환경 보호를 위한 교육과 홍보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박봉석 기자 knsnews55@hanmail.net
Copyright @2017.05 경기탑뉴스.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미디어온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34길 55 101호 (구로동, 코오롱싸이언스밸리 2차) 발행인 : 이황배 | 편집인 : 이옥분 | 전화번호 : 1644-4288 Copyright ©2015 MEDIA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