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인지팔팔 뇌건강 프로젝트 '은빛반짝 실버종이공방' 성료

  • 등록 2024.08.27 11:30:08
크게보기

 

[경기탑뉴스=박봉석 기자]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과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함께하는 ‘은빛반짝 실버종이공방’이 3회를 마지막으로 지난 26일 종료되었다.

 

관내 어르신들의 인지력 향상과 치매, 우울증 예방을 위해 기획된 ‘은빛반짝 실버종이공방’은 8월 12일을 시작으로 매주 월요일 총 3회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3주 동안 어르신들은 종이접기 전문 강사와 함께 오방색부채, 해바라기 거울, 강아지 장식걸이를 만들었다.

 

완성된 작품들은 1주일간 호매실동 행정복지센터 1층 로비에 전시되며,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를 통해 의견을 수렴하여 다음 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다.

 

매주 프로그램에 참석했던 한 어르신은 “종이 한 장으로 이렇게 다양한 작품을 만들게 되어 즐겁고 뜻깊은 시간이었다. 너무 감사하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으며 프로그램 종료에 대한 아쉬움을 표현했다.

 

노현서 호매실동장은 “어르신들의 열렬한 참여와 성원에 힘입어 프로그램이 잘 마무리될 수 있었다. 어르신들의 자연스러운 교류와 정서적 지원을 위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건강마을 호매실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봉석 기자 knsnews55@hanmail.net
Copyright @2017.05 경기탑뉴스.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미디어온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34길 55 101호 (구로동, 코오롱싸이언스밸리 2차) 발행인 : 이황배 | 편집인 : 이옥분 | 전화번호 : 1644-4288 Copyright ©2015 MEDIA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