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꿈지역아동센터 아이들과 함께 가꾸는 수원 영통구 매탄1동 손바닥정원 가을꽃 식재

  • 등록 2024.09.11 11:30:13
크게보기

 

[경기탑뉴스=박봉석 기자] 수원시 영통구 매탄1동은 지난 10일 The꿈지역아동센터 아이들과 함께 수원 매화초등학교 앞에서 가을꽃 초화류를 식재했다.

 

이번 행사는 The꿈지역아동센터의 공모사업인 “아름다운 마을 만들기 프로젝트”로 올봄에 조성해 아이들이 직접 가꿔오던 매화초등학교 손바닥 정원을 가을을 맞아 다시 한번 정비하는 식으로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함께 만드는 열린 정원’이라는 손바닥 정원 취지에 맞게 아이들과 지역주민 등 20여 명이 참여해 직접 손바닥 정원을 가꾸었다.

 

The꿈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은 화분에 자란 잡초를 함께 제거하고 여름이 지나 꽃이 진 수국 옆에 가을꽃인 아스타를 심어 경관을 더욱 화사하게 만들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아이들은 “너무 재미있다. 앞으로 물도 잘 주고 잘 가꿔서 꽃이 더욱 예쁘게 자랐으면 좋겠다.”라고 말하며 설레는 마음을 드러냈다.

 

이기범 매탄1동장은 “예쁘게 자라나는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어 더 의미가 있는 행사였다. 아이들이 통학길에 직접 심은 꽃은 보며 뿌듯함과 자긍심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박봉석 기자 knsnews55@hanmail.net
Copyright @2017.05 경기탑뉴스.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미디어온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34길 55 101호 (구로동, 코오롱싸이언스밸리 2차) 발행인 : 이황배 | 편집인 : 이옥분 | 전화번호 : 1644-4288 Copyright ©2015 MEDIA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