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2023 대한민국무용대상 대통령상 수상작 '그들의 논쟁' 화성아트홀 무대에 오른다!

  • 등록 2024.11.08 09:10:04
크게보기

‘몸’에 충실한 움직임, ‘춤’으로 표현하는 강렬한 메시지!

 

[경기탑뉴스=박봉석 기자] (재)화성시문화재단은 오는 11월 30일 토요일 화성아트홀에서 최상철현대무용단과 함께하는 '그들의논쟁'·'혼돈' 공연을 선보인다.

 

세계 최대의 공연예술마켓 중 하나인 캐나다의 시나르를 비롯한 세계 곳곳에서 초청공연을 펼쳐온 최상철현대무용단은 명실상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현대무용 단체 중 하나로 춤을 통해 관객들에게 다양한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특히 이번 화성아트홀 무대에 오르는 '그들의 논쟁'은 다름으로 인한 갈등의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에게 던지는 질문을 춤으로 표현해내 2023년 대한민국무용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룬 작품이다. 이 작품은 논쟁이 우리가 살아가는 일상 속에 필수적인 것이며, 논쟁 없는 사회는 건강하지 못하다는 개념을 다룬다. 논쟁을 부정적으로 바라보고 피하고자 하는 시선이 아닌 논쟁을 통해 이해를 이끌어 내는 긴장감과 격렬한 감정을 남성 무용수들의 다이나믹한 움직임으로 표현해 낸다.

 

함께 선보이는 또 다른 작품 '혼돈(Chaos)'는 몸의 움직임과 조명의 조화를 통해 눈을 뗄 수 없는 공연을 선보인다. 전통음악과 전통적인 움직임에 현대무용을 결합한 색다른 시도, 단색 화려한 붉은색 조명, 물속 혹은 허공을 떠다니는 듯한 무용수의 나신, 알 수 없는 시공간 영역에 존재하는 느낌을 일으키는 장면 등 관객들에게 강렬한 시각적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상철현대무용단의 두 작품을 한 무대에서 만날 수 있는 이번 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순수예술을 통한 전국 공연장 활성화 사업’에 선정되어, 지역 관객들을 만날 수 있게 되었다.

박봉석 기자 knsnews55@hanmail.net
Copyright @2017.05 경기탑뉴스.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미디어온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34길 55 101호 (구로동, 코오롱싸이언스밸리 2차) 발행인 : 이황배 | 편집인 : 이옥분 | 전화번호 : 1644-4288 Copyright ©2015 MEDIA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