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읍·면·동 행정사무감사 실시

  • 등록 2024.11.14 10:30:03
크게보기

14일부터 화성시청 22개 과 및 5개 출자·출연기관 감사 실시

 

[경기탑뉴스=박봉석 기자] 화성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는 지난 12일부터 읍·면·동 7개소 (남양읍, 매송면, 비봉면, 마도면, 동탄1동, 동탄2동, 동탄5동)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이틀간 진행한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각 기관을 방문하여 읍·면·동 사무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와 함께 지역 현안을 청취하며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쳤다.

 

김종복 위원장은 “명절선물 등 기관운영업무추진비로 집행해야 할 사항을 부서 운영 업무추진비로 집행하는 것은 맞지 않는 부분인 것 같다.”라고 말하며, 업무추진비 집행에 관한 사항을 중점적으로 검토했다.

 

이용운 부위원장은 “각종 공공시설, 도로에 그레이팅(경사로) 설치를 통해 교통약자의 이동 편의성을 개선할 수 있도록 조치할 것”을 강조하며, 사회적 약자가 함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상균 의원은 “각종 공사 시 특정 업체에 편중되지 않도록 공사 계약 업체를 다양하게 선정하기 바란다.”라며 계약업무 시 공정함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명미정 의원은 “공사 및 물품 계약 체결 시 화성시 관내 업체를 이용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기 바란다.”라고 언급하며 관내 기업인들의 판로를 개척해 줄 것을 당부했다.

 

위영란 의원은 “주민자치 프로그램 운영 시 주민들의 수요조사를 실시하여 주민들의 요구와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바란다.”라고 말하며 주민 참여 활성화 필요성을 강조했다.

 

차순임 의원은 “세외수입 징수에 철저를 기하고, 주민자치 페스티벌 우수사례를 홍보하여 타지역도 주민의 참여를 활성화 해주기 바란다.”라고 말하며 체납관리에 대한 중요성과 주민참여 활성화 방안 모색을 당부했다.

 

한편, 12일부터 이틀간 진행한 읍·면·동 행정사무감사가 종료된 가운데, 문화복지위원회는 14일부터는 화성시청 22개 과 및 5개 출자·출연기관에 대한 감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행정사무감사와 관련한 일정은 화성시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인터넷방송→생방송에서 진행 중인 감사를 생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다.

박봉석 기자 knsnews55@hanmail.net
Copyright @2017.05 경기탑뉴스.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경기탑뉴스 / 발행인 박아헬 / 발행일 : 2015.10.27 / 제보광고문의 news@ggtopnews.com 연락처: 031-234-5683 /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역골로60번길24 101호 등록번호 경기 아51329 / 등록년월일 2015.4.27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봉석 / 편집·본부장 박아헬 Copyright ©2017.05 경기탑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