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탑뉴스=박봉석 기자] 과천시는 시민의 시선으로 과천의 매력과 시정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할 ‘2025 과천시 SNS시민기자단’을 오는 2025년 1월 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SNS시민기자단은 과천시에 대한 애정과 홍보 열정이 있는 사람으로, 현장 취재와 기사 작성, 사진·영상 촬영이 능숙하고 SNS 활동을 즐기는 시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는 과천시 누리집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하고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과천시는 응모자의 지원서를 토대로 심사를 진행해 내년 1월 중 과천시 블로그를 통해 최종 선발된 23명의 기자단을 발표한다. 선발된 기자단은 내년 12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SNS시민기자단은 과천시의 정책, 문화, 관광, 여행, 생활정보, 축제, 맛집 등을 소재로 현장 취재를 통해 콘텐츠를 생산한다. 시민기자단이 작성한 콘텐츠는 블로그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과천시 공식 SNS채널에 게시된다.
시는 채택된 기자단 콘텐츠에 대해서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하며, 우수 콘텐츠에 대한 인센티브 지급과 활동 우수자 표창 등으로 양질의 콘텐츠가 제작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과천시 SNS시민기자단은 2017년 1기를 시작으로 매년 과천의 구석구석을 누비며 홍보 콘텐츠를 직접 생산하며 시와 시민의 가교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올해는 총 450건 이상의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올 한 해 SNS시민기자단은 다양한 과천 소식을 발빠르게 전달하며 과천시 홍보에 큰 역할을 했다. 역량 있는 시민들께서 관심을 갖고 지원해주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