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 규제개혁 잘하는 공무원 승진도 빨라

2020.08.27 15:13:08

안양시, 2020규제합리화 우수 공무원·부서 선발계획 마련

 

 

 

[경기탑뉴스=성은숙 기자] 안양시가 규제개혁에 모범적인 공무원과 우수부서를 선발해 포상 하겠다고 27일 밝혔다.

 

규제개혁 우수사례, 규제 발굴 및 개선, 참여도 등 세 개 분야 15개의 세부평가 지표를 기준으로 규제개혁·적극행정의 조직적 기반 확립에 기여하고, 공익에 부합하는 4차 산업혁명 기술 실증지원에 기여한 공적은 우대한다.


이번 평가는 규제개혁에 선도적인 공무원에게 보다 적극적인 동기부여가 될 것이다.


우수선정에 따른 인센티브는 인사가점, 시장표창 및 포상금 등의 혜택이 주어져, 최대 3점의 인사가점과 1천420만원 규모의 포상금이 수여되며 경기도내 지자체 중에서는 최고 수준이다.

 

우수부서 선정과 모범공무원 선발을 통해 사장 위기의 신기술을 조기 시장 진입시켜「안양형 뉴딜」의 성과를 높이고 정부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재 인증 도전, ‘지방자치단체 적극행정 종합평가’등에서도 주목받게 될 것이 기대된다.

 

 시는 평가항목을 토대로 각 부서로부터 관련 자료를 제출받아 심의후11월 중 결과를 발표하고, 12월 종무식에서 시상식을 열 예정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대응하는「안양형 뉴딜」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 공무원들의 규제개혁 의지와 적극행정이 요구된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정부가 규제개혁과 관련해 추진하는 각종 공모에 적극적으로 응모해 시의 규제개혁 우수성을 알리겠다고 덧붙였다.

 

 안양시는 지난해 행정안전부가 선정한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이자 적극행정 선도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어 경기도 규제합리화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전국 1위에 올랐었다.

성은숙 기자 beaureater@naver.com
Copyright @2017.05 경기탑뉴스.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미디어온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34길 55 101호 (구로동, 코오롱싸이언스밸리 2차) 발행인 : 이황배 | 편집인 : 이옥분 | 전화번호 : 1644-4288 Copyright ©2015 MEDIA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