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청소년 비대면 프로그램 활발…장기화되는 코로나19에 적극 대응

2020.09.14 14:09:36

추석 명절 체험활동, 한글날 기념 활동 등 비대면 청소년프로그램 청소년 참가자 모집

 

 

 

[경기탑뉴스=성은숙 기자]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되는 가운데, 과천시가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청소년 체험 프로그램 ‘생생 명절정보통-추석편’ 과 ‘국경일 바로 알기-한글날편’ 등을 활발하게 추진하며 코로나19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이번에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온라인 교육과 함께 각 가정에서 참여할 수 있는 체험활동을 융합한 것으로 안전하게 체험활동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한다.

각 프로그램은 관내 거주 초등학교 4학년부터 6학년까지 50명을 모집하며 신청은 15일부터 과천시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발표는 21일 추첨을 통해 최종 참여자를 선정해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선정된 참가자는 청소년수련관에서 체험 꾸러미를 직접 수령하고 참가비는 1인당 5천 원이다.

‘생생 명절정보통-추석편’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추석의 유래와 풍속등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하고 전통놀이와 명절 간식 만들기 등을 체험하는 활동으로 진행된다.


‘국경일 바로 알기-한글날 편’은 국경일인 한글날을 맞아 청소년들에게 한글의 중요성과 위대함을 일깨우고 바르고 건강한 한글 사용을 장려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50명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한글 창제 과정과 한글의 역사 등에 대한 온라인 교육과 원목 책꽂이에 한글사랑 문구 새기기, 손글씨 쓰기 등의 개별 체험활동, 만든 작품을 SNS로 공유하는 온라인 활동이 함께 진행된다.

이수자 과천시 교육청소년과장은 “과천시에서는 방역 지침을 준수하면서도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 운영해, 우리 청소년들이 코로나19 상황을 건강하고 긍정적으로 이겨나갈 수 있게 돕겠다”라고 말했다.

성은숙 기자 beaureater@naver.com
Copyright @2017.05 경기탑뉴스.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미디어온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34길 55 101호 (구로동, 코오롱싸이언스밸리 2차) 발행인 : 이황배 | 편집인 : 이옥분 | 전화번호 : 1644-4288 Copyright ©2015 MEDIA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