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루美 명학마을축제 집콕! 라이브 유튜브로 즐기세요.

2020.09.14 16:13:13

13∼19일 명학마을 상징 프로그램 파노라마처럼.

 

 

 

[경기탑뉴스=성은숙 기자] 안양시는 도시재생뉴딜이 추진되는 안양8동 명학마을의 축제인 ‘두루미 명학마을축제’ 를 13일부터 19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알렸다.

13일부터 시작된 명학마을축제는 유튜브 동영상과 블로그를 통해 즐길 수 있다.
QR코드로 접속하면 온라인 히든프로그램에 참여도 가능하다.

13일 두루미를 상징하는 ‘뚜루’ 의 축제 소개를 시작으로 성결대 총장과 명학마을 센터장의 축사, 두루미 별이 빛나는 밤· 명학마을 나들이와 도시재생을 말하다· ‘뚜 퀴즈 온더 블록’ 등이 어우러지는 명학·주민·재생DAY가 17일까지 진행된다.

18일은 ‘명학나눔 사랑의 청’과 ‘히든프로그램 Preview‘가 전야제로 펼쳐질 예정이다.

메인프로그램이 펼쳐지는 19일의 ’힐링 집 콕 라이브‘는 최대호 안양시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마을주민과 성결대학교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고 만안청소년수련관이 준비한 히든프로그램 ’꿈의 학교‘가 온라인부스로 진행된다.

또 도시재생에 대한 명학마을 주민들의 소감을 묻는 ▲명학주민을 ZOOM IN ▲ 도시재생 온에어 ’두루미 명학마을의 현재와 미래‘ ▲ ’라디오스타‘ 가 마련되며 폐막식행사로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특히, 19일 본 행사에서는 온라인공연과 도시재생 토크 콘서트가 열려 재미와 정보를 함께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유튜브에서 ‘두루미 명학마을’을 검색하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축제로 개최되지만 새로운 방법을 시도하는 기회라 생각되며 오늘 축제를 통해 명학마을 주민과 안양시민이 힐링 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성은숙 기자 beaureater@naver.com
Copyright @2017.05 경기탑뉴스.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미디어온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34길 55 101호 (구로동, 코오롱싸이언스밸리 2차) 발행인 : 이황배 | 편집인 : 이옥분 | 전화번호 : 1644-4288 Copyright ©2015 MEDIA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