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청소년 참여활동 활성화 모델『Youth 아고라』

2020.09.28 12:28:03

 

 

[경기탑뉴스=성은숙 기자]  안양 청소년들이 시정을 논하는‘Youth 아고라온 택트 토론이 926일 안양시 만안청소년수련관 도담 소극장에서 비대면 온라인으로 열렸다.

 

유스 아고라는 지난 7월 모집된 안양관내 중·고교 재학생들이 제안한 정책에 대해여 8월부터 멘토링 과정을 진행해 왔다.

 

그 결과 교통, 안전, 인권, 노동, 복지, 교육, 환경 등의 분야에서 12개 팀의 청소년 정책 제안서가 완성돼 이번 온 택트 토론가치 바꿀래?’를 통해 내용을 공유한다.

 

만안청소년수련관 도담 소극장에 차려진 메인 무대에서 사회자가 진행하고 팀별 대표 청소년이 자신들의 의견을 발표하는 과정이 안양시 청소년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됐다.

 

딱딱한 토론보다는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팀별 정책을 발표하는 사이에는 아카펠라 그룹 '나린' 의 공연도 있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현장에 참석, 행사를 통해 참신하면서도 다양한 정책이 제안되고 시 정책에 반영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날 발표된 제안 정책 12개는 비대면 청중 평가단 및 자문단 심사와 1012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는 온라인 투표를 거쳐 최종 5개 정책이 선정되며, 시 해당 부서의 검토를 받아 정책 반영 여부가 결정될 예정이다.

 

유스 아고라는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며 청소년에 의한 참여 민주주의를 실현하고, 청소년 참여의 선도적 모델을 발굴하자는데 뜻을 두고있다.



성은숙 기자 beaureater@naver.com
Copyright @2017.05 경기탑뉴스.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미디어온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34길 55 101호 (구로동, 코오롱싸이언스밸리 2차) 발행인 : 이황배 | 편집인 : 이옥분 | 전화번호 : 1644-4288 Copyright ©2015 MEDIA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