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득구국회의원,추석명절 맞아 만안구 중앙시장‧노숙자쉼터 등 민생행보

2020.10.04 18:04:23

 

 

[경기탑뉴스=성은숙기자] 더불어민주당 강득구 의원(안양 만안구)은 이번 추석 명절을 맞아 29일(화)과 30일(수) 안양시 만안구 소재 박달시장, 남부시장과 노숙자쉼터 등을 방문하여 지역내 시장 상인 등 소상공인들과 어려운 이웃들을 만나 애로사항 등을 듣는 등 추석 민생행보를 한다.

 

민주당 강득구 의원은 지난 27일(일) 수도권 5대 시장으로 알려진 중앙시장을 방문하여 최근 논란이 되었던 지역화폐 사용 효과 등에 대한 상인들과 이용 시민들의 현장의견을 청취하였다.

 

29일(화) 오전에는 노숙자들의 자립을 돕기 위해 안승영 목사가 운영하고 있는 만안구내 노숙자쉼터를 방문하여 노숙자 쉼터 운영현황과 애로사항을 듣고 지금까지 해온 것처럼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추석 연휴 첫날인 30일(수)에는 만안구내 파출소를 방문하여 추석 연휴동안 일선 현장에서 민생안전을 위해 애쓰는 경찰관들을 위로하고 현장 개선점에 대해 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석수시장 등을 방문하여 상인들과 만나 지역경제 현황과 애로사항, 그리고 보다 효율적인 지역화폐 활용방안 등에 대한 상인들과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한편 강득구 의원은 지난 9월 3일(목)과 23일(수)에 ㈜아이케이힐메이드가 KF94마스크 2만 장을 <안양시>와 <안양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에 기부하려 현장 방문하기도 했다.

 

참고로 <안양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21개의 지역아동센터가 함께하고 있으며, 21개의 지역아동센터는 학교에 오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하루 두 끼의 식사 배달 봉사로 약 700여 명의 취약계층 초‧중‧고 학생들이 혜택을 받고 있다.

 

강득구 의원은 “유례없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모두 어느 때보다 어려운 추석명절을 맞이하고 있어 마음이 무겁다”고 밝히며, “오늘과 내일 추석 민생행보 과정에서 말씀해주신 시민과 상인분들의 소중한 민생현안을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성은숙 기자 beaureater@naver.com
Copyright @2017.05 경기탑뉴스.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미디어온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34길 55 101호 (구로동, 코오롱싸이언스밸리 2차) 발행인 : 이황배 | 편집인 : 이옥분 | 전화번호 : 1644-4288 Copyright ©2015 MEDIA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