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8년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지역위원회 우수상 수상 모습 (사진=화성(갑)지역위원회)
더불어민주당 화성(갑) 지역위원회(이하 위원회)가 ‘변화와 혁신, 시민중심’을 모토로 2020년 시민과 함께하는 지역 정당으로 거듭나기 위해 전면개편을 단행한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먼저 권리당원 총회를 개최하고 당원의 교육과 연수를 강화하는 등 당원중심 지역위원회로 재구성 한다. 이를 위해 그간 운영하던 페이스북과 블로그를 전면 수정 보완하고, 유투브 채널을 추가 개설할 계획이다.
또한 '올바른 정치문화 정착과 성장을 위해 화성(갑) ‘시민정치학교’을 개설하고 온,오프라인 뉴스레터 제작을 통해 당원간의 보다 활발한 교류와 소통의 장이 만들어진다'고 밝혔다.
특히 , 화성(갑)‘민원의 날’을 만들어 정기적 시행을 준비하고 이를 통해 지역위원회와 화성갑의 시·도의원이 함께 현장에서 당원과 시민의 고충을 듣고 해결책을 모색한다.
이밖에도 , 수원전투비행장 화성이전 반대, 삼괴지역폐기물처리시설 반대, 서해선복선철도문제와 같은 지역 현안에 대해 일선에서 최선을 다하고 농어민 기본소득제, 일자리추진위원회 재가동, 독일정치경제연구소와의 간담회 개최 등의 활동을 전개한다'고 말했다.
한편, 새로운 2019년을 변화와 혁신의 노력으로 준비하는" 화성(갑)지역위원회" 김용 위원장은 지난해 경기도당에서 수상한 , 2018년 우수지역위원회 ‘우수상’을 수상하며 “앞으로도 화성(갑) 지역위원회는 화성서부 지역 시민들의 아픔을 함께하며, 마땅히 당이 있어야 할 곳에, 계산 없이 함께 할 것을 약속한다”고 다짐 하였다../ 박봉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