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언택트 관광코스’ 담은 휴대용 관광지도 제작해

2020.10.08 12:54:39

과천 생태길 코스, 과천 테마여행 코스 등 담겨

 

 

 

[경기탑뉴스=성은숙 기자] 과천시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는 상황을 반영한 ‘언택트 관광코스’를 담은 휴대용 관광 안내지도를 제작해 10월부터 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배포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지역 내에 소재한 문화재와 박물관 등 관광명소와 관광코스에 대한 최신 정보를 수록했으며 지역을 찾는 외국인을 위해 영어판도 별도 제작했다.

특히 시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다른 관광객과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면서 자연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언택트 관광코스로 관악산과 청계산을 연결하는 ‘과천 생태길 코스’와 나들이 코스·데이트 코스·역사 코스 등으로 이루어진 ‘과천 테마여행 코스’를 지정해 게재했다.

과천시 관광지도는 동주민센터, 시청 열린민원과, 문화체육과에 방문하면 누구나 받아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제작된 관광지도를 통해 시민 여러분과 과천시를 찾은 국내외 관광객들이 더 편하고 안전하게 지역 내 관광명소 등을 즐기실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과천시는 김종천 과천시장의 민선7기 공약사업의 하나로 과천을 둘러싸고 있는 관악산과 청계산, 과천의 도심을 연결하는 생태길 조성사업을 추진했으며 관악산 구간과 양재천 구간, 청계산 구간, 도심1구간, 도심2구간, 도심3구간 등 총 16.2km의 6개 구간으로 생태길을 조성해 오는 10월부터 본격 개방했다.

성은숙 기자 beaureater@naver.com
Copyright @2017.05 경기탑뉴스.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미디어온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34길 55 101호 (구로동, 코오롱싸이언스밸리 2차) 발행인 : 이황배 | 편집인 : 이옥분 | 전화번호 : 1644-4288 Copyright ©2015 MEDIA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