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안양시 마을공동체 성과발표회 유튜브 채널에 게시

2020.11.10 10:36:27

마을공동체 7개월 동안의 활동상황 파노라마처럼 펼쳐져

 

[경기탑뉴스=성은숙 기자] 안양시가 지난 5일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있었던 금년도 마을공동체 온라인 성과발표회를 유튜브채널에 게시했다고 9일 밝혔다.

마을공동체 만들기 사업은 지역주민이 주체가 돼 그 지역에 필요한 사업을 추진, 일자리 창출과 함께 역동적이면서 지속가능한 커뮤니티 도시를 만들고자 함이다.

금년도 마을공동체 사업은 자유주제, 마을미디어, 공간조성 등 3개 분여 36개 사업공모가 진행됐다.

자유주제로 육아, 교육, 복지, 문화 등 마을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분야가 주를 이뤘다.

마을미디어는 영상, 라디오 등 미디어로 마을소식을 나누고 교류하는 공동체 활동이 됐고 공간조성은 마을주민 소통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 시설개선이 중심이다.

‘마을 안에서 쉼’이라는 주제로 열린 성과발표회는 마을공동체 활동가가 사회를 보는 가운데 금년도 마을공동체 주요 활동을 보여주는 동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사례발표와 뮤지컬 공연, 작품전시 등이 마련됐다.

사례발표회에서는 이혜경 뉴라이프 대표가 우울증과 자존감 회복을 위한 힐링공예를 선보였고 안명옥 해피러스나누미 대표는‘해피투게더’라는 사업을 발표했다.

또‘마을공동체 작정하다’〔작정하다〕를 제목으로 한 온라인 전시는 11개 팀이 출연해 뜨개질 생활용품, 다욱아트만들기, 리사이클용품, 치매예방 생활공예품 등이 내보여 졌다.

특별기획으로 공동체 활동가들이 ‘이웃에게 전하는 따뜻한 응원메시지’로 챌린지영상을 만들어 보이기도 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영상메시지를 통해 “이번 발표회가 마을자치를 활성화하고 주민화합을 이루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공동체 강화와 시민행복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성은숙 기자 beaureater@naver.com
Copyright @2017.05 경기탑뉴스.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미디어온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34길 55 101호 (구로동, 코오롱싸이언스밸리 2차) 발행인 : 이황배 | 편집인 : 이옥분 | 전화번호 : 1644-4288 Copyright ©2015 MEDIA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