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하안4동 동방문 인사 및 시민과의 대화를 진행하고 있는 박승원 광명시장(사진=박봉석기자)
박승원 광명시장은 함께 잘사는 광명시를 만들기 위해 18개동 지역주민의 애로청취와 함께 주민의견을 시정에 적극 수렴하고자 진행하고 있는 ‘시민과의 대화’를 위해 20일 하안3동과 하안4동을 찾았다.
이날 주민들은 안양천변 꽃밭 조성, 흡연 피해 대책, 입시설명회 개최, 방범용 CCTV 설치, 경로당 시설 보수 등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에 박 시장은 주민들의 소중한 의견 하나하나에 귀 기울이며 시급한 민원은 빠른 시일 내 해결하고 가능한 시정에 적극 반영할 것을 약속했으며 적극적이고 긍정적으로 답변한 박 시장은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과 박수를 받았다.
특히 ,박 시장은 민선7기에 추진할 주요 정책들을 시민들이 알기 쉽게 프레젠테이션으로 직접 설명했고 시민들은 한눈에 보이는 자료와 박 시장의 자세한 설명으로 광명시 주요 사업들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광명시 미래비전을 공유하는 자리가 됐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약자들의 목소리를 듣고 보살피며 힘이 되어 주는 시장이 되겠다”며 “시민들의 관심과 의견은 시의 큰 힘이 되고 있다. 더 큰 광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9 동 방문 인사 및 시민과의 대화’는 21일 소하1동과 소하2동 방문을 마지막으로 9일간의 소통의 자리를 마무리한다. ../ 박봉석.엄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