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친절마인드 높이기 위한 랜선 친절교육 추진

2020.11.23 08:53:01

민원부서 언택트 교육으로 행정서비스 품질 향상

 

[경기탑뉴스=성은숙 기자] 안산시는 민원접점부서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민원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한 랜선 친절교육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16~19일 진행된 교육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기존 집합교육 방식의 틀을 벗어나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방식인 화상회의 플랫폼 ‘줌’을 활용, 전문 CS 강사가 소통하며 진행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복잡·다양해지는 시민의 행정 요구에 따라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고품질 민원서비스 제공에 중점을 두고 실시됐으며 상·하반기 실시한 민원서비스 모니터링 결과를 분석하고 기본적인 응대 프로세스 스킬과 고객중심 친절마인드 함양을 위한 다양한 사례와 기법도 소개됐다.

또한 최근 들어 빈번히 발생하는 특이민원 대응 교육도 함께 진행해 민원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만일의 사태에 대해 적절하고 올바른 대처법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윤화섭 시장은 “시민의 다양한 요구에 따라 고객과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일선 직원의 역할이 그 어느 때 보다도 중요한 시기”며 “이번 랜선 친절교육이 직원 모두에게 긍정적인 마인드를 심어주고 감동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성은숙 기자 beaureater@naver.com
Copyright @2017.05 경기탑뉴스.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미디어온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34길 55 101호 (구로동, 코오롱싸이언스밸리 2차) 발행인 : 이황배 | 편집인 : 이옥분 | 전화번호 : 1644-4288 Copyright ©2015 MEDIA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