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레저의 메카, 시흥거북섬 해양축제 명칭 공모

2021.02.04 07:52:40

 

[경기탑뉴스=성은숙 기자] 시흥시가 오는 2월 8일부터 19일까지 12일간 ‘시흥거북섬 해양축제’의 명칭을 공모한다.

첫 축제의 장을 여는 만큼 시민들의 관심도를 높이고 시흥거북섬을 널리 알리기 위해서다.

‘시흥거북섬 해양축제’는 시흥시만의 특화된 해양레저문화를 오롯이 담아 해양레저문화를 선도하는 해양명품 도시 시흥의 비상을 도모하기 위한 축제로 올해 처음 개최된다.

해양레저 체험프로그램과 문화예술 행사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번 명칭 공모는 대한민국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시흥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제안서를 다운 받아 팩스 혹은 이메일로 작성·제출하면 된다.

‘시흥거북섬’, ‘K-골든코스트’ 등 대표성을 나타내는 동시에, 누구나 부르기 쉽고 친근한 명칭이면 된다.

공모 심사는 대표성, 창의성, 대중성 등을 기준으로 공정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해 내부 심사, 설문조사, 외부 전문가 심사로 실시된다.

선정작에 대해서는 최우수상 1건, 우수상 1건, 장려상 2건의 상금과 상장이 주어지며 3월 8일 시흥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처음으로 개최되는 거북섬 해양축제의 명칭을 공모를 통해 선정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K-골든코스트와 시흥의 해양레저 역량을 함축한 특색있는 축제명이 선정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성은숙 기자 beaureater@naver.com
Copyright @2017.05 경기탑뉴스.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미디어온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34길 55 101호 (구로동, 코오롱싸이언스밸리 2차) 발행인 : 이황배 | 편집인 : 이옥분 | 전화번호 : 1644-4288 Copyright ©2015 MEDIA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