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집콕’ 위해 다섯 가지 즐거움을 빌려드립니다

2021.02.16 09:28:40

안양시립관양도서관, 실내 여가 콘텐츠 대출서비스 ‘가족오락관’ 개시

 

[경기탑뉴스=성은숙 기자] 안양시립관양도서관이 코로나 19로 인해 길어지고 있는 ‘집콕’ 생활로 지쳐가는 시민들을 위해 이달 15일부터 ‘가족오락관’ 대출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가족오락관’의 ‘오락’은 여가를 즐겁게 보낸다는 본래의 의미에 다섯 가지 즐거움이라는 뜻을 더한 것으로 관양도서관에서 대출 서비스로 제공하게 된 다섯 가지 여가 콘텐츠를 가리킨다.

관양도서관은 기존에 도서에 한정돼 있던 대출 서비스를 DVD부터 웹툰 도서 잡지까지 세 종류의 콘텐츠에 추가 적용한 바 있다.

이번에 새롭게 더해진 두 가지 콘텐츠는 다빈치코드, 루미큐브, 젠가, 체스 등의 보드게임과 칼림바, 핸드벨, 전자드럼패드 등의 소형 악기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사용 방법을 익히고 즐길 수 있다.

보드게임과 소형 악기는 안양시도서관 도서대출회원이라면 누구나 1가구당 2점씩 2주간 이용할 수 있다.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자료를 사전에 신청한 다음에 도서관에 방문해 대출하면 된다.

DVD 등 이전부터 제공돼 오던 콘텐츠는 기존과 같은 방식으로 수시 대출이 가능하다.

관양도서관 관계자는 ‘가족오락관’을 통해 추운 날씨와 코로나 19로 몸과 마음이 위축돼 있는 시민들에게 따뜻한 위로의 선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성은숙 기자 beaureater@naver.com
Copyright @2017.05 경기탑뉴스.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미디어온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34길 55 101호 (구로동, 코오롱싸이언스밸리 2차) 발행인 : 이황배 | 편집인 : 이옥분 | 전화번호 : 1644-4288 Copyright ©2015 MEDIA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