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지방소득세·주민세 위택스 신고 후 바로 가상계좌로 납부하세요”

  • 등록 2019.04.25 09:02:22
크게보기

위택스 신고 후 생성된 가상계좌 번호 즉시 확인할 수 있어

 

(경기탑뉴스) 수원시가 납세자의 편의를 위해 지방소득세, 주민세 등을 위택스 신고 후 가상계좌로 바로 낼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했다.

이번 납부 서비스 개선으로 가상계좌 납부를 희망하는 납세자는 위택스에서 신고 후 법인지방소득세분·개인지방소득세·지방소득세·주민세 등을 즉시 생성된 가상계좌로 낼 수 있게 됐다.

서비스 개선 전에는 위택스에서 신고 후 다음날에야 생성된 가상계좌를 확인할 수 있었다. 또 즉시 납부하려면 구청 세무과 담당자에게 가상계좌를 요청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납부 시스템 개선으로 위택스 가상계좌납부시스템에서 1분 이내에 생성된 가상계좌 번호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또 수원시 콜센터로 문의하면 지방소득세·주민세 가상계좌를 안내받을 수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2018년도 기준 지방소득세·주민세 가상계좌 납부 비율이 36%를 차지하고 있다”면서 “이번 시스템 개선으로 납세자의 불편함은 줄어들고, 가상계좌로 내는 납세자가 늘어날 것”이라고 기대했다.

지방소득세·주민세 종업원분 신고는 위택스 홈페이지에서 하거나 시·군·구청에 방문해 서면으로 할 수 있다.
관리자 기자 news@knskknews.com
Copyright @2017.05 경기탑뉴스.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미디어온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34길 55 101호 (구로동, 코오롱싸이언스밸리 2차) 발행인 : 이황배 | 편집인 : 이옥분 | 전화번호 : 1644-4288 Copyright ©2015 MEDIA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