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군포·의왕 민주화운동 기념에 관한 조례 제정발의 선언식 및 간담회

2019.04.29 22:12:11

 

 

 

 

(경기 탑 뉴스) 박봉석기자 = 안양 ․ 군포 ․ 의왕 3개 시의회는 4. 29.(월) 14시부터 안양시의회 소회의실(2층)에서'민주화운동 기념조례 제정발의’를 공동 선언했다.

 

이날 선언식에서는 안양시의회 더불어 민주당 최우규 대표, 군포시의회 이견행 의장, 의왕시의회 윤미근 의장을 비롯해, 안양시의회 최병일 의원과 3개 시의회 시의원들, 안양 군포 의왕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정금채 이사장을 비롯한 시민단체 관계자 등 약 50여명이 참여하였다.

 

안양군포의왕 민주화운동 기념사업회(이하 기념사업회) 문경식 사무처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선언식은 기념사업회 정성희 이사의 민주화 운동강연을 시작으로 기념사업회의 활동보고, 최병일 의원의 조례 내용 발표 및 토론이 이어졌으며,

 

각 시의회 대표발의자의 선언문 낭독을 끝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3개 시의회는 선언문에 나타난 대로 조례 제정을 6월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며 시의회 간 긴밀한 협력관계를 통해 사업추진을 진행하기로 결의하였다.

 

안양시의회 대표발의자인 최병일 의원은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계시는만큼, 조례 제정과 향후 사업 추진에 있어 민주화 운동의 정신을 계승,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시민 공감대를 높여 나갈 수 있는 사업 추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관리자 기자 news@knskknews.com
Copyright @2017.05 경기탑뉴스.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미디어온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34길 55 101호 (구로동, 코오롱싸이언스밸리 2차) 발행인 : 이황배 | 편집인 : 이옥분 | 전화번호 : 1644-4288 Copyright ©2015 MEDIA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