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원 국회의원, 연천군 초등학생 25명과 소통!

  • 등록 2021.06.08 20:12:14
크게보기

 

 

 

[경기탑뉴스=박봉석 기자] 국민의힘 김성원 국회의원(재선, 경기 동두천‧연천)은 8일(화), 연천군 초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대화하고 소통하는 비대면 간담회 ‘만남의 날’에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연천군 4개교(군남초, 연천왕산초, 은대초, 초성초) 6학년 학생 25명이 함께했다. 학생들은 사회교과 과정 중 ‘민주주의의 발전과 시민참여’를 주제로 각 학교별 정당을 만들고, 연천 발전을 위한 공약개발과 토론회를 거쳐 연천 지역의 대표를 뽑는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김 의원은 연천의 희망이자 미래인 학생들이 프로젝트 과정 중 모은 다양한 목소리를 직접 듣고 의견을 수렴해 연천발전을 위한 정책에 적극 반영하고자 간담회에 참석했다.

 

간담회에서 학생들은 김 의원에게 국회의원 역할 및 성과, 정치인에게 건의하고 싶었던 내용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했다. 또한 연천군 발전을 위한 청사진과 궁금했던 점에 대해 밝고 톡톡 튀는 질문과 의견을 주고 받으며 시종일관 웃음꽃 피는 즐거운 분위기가 이어졌다.

 

간담회에 참여한 학생은 “바쁘신 의정활동에도 소통의 자리를 마련해주신 김성원 국회의원님께 감사드린다”며, “오늘 간담회를 계기로 더 큰 꿈을 갖고 더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해서 지역에 꼭 필요한 어른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연천‧동두천의 미래인 청소년들이 정치에 높은 관심을 갖고, 참여하는 것은 매우 긍정적이고 바람직하다”면서, “청소년들과 함께 연천‧동두천의 밝은 미래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학생의 역할은 큰 꿈과 희망을 갖고 노력하는 것”이라며, “공정한 교육환경에서 그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넘치는 연천‧동두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박봉석 기자 knsnews55@hanmail.net
Copyright @2017.05 경기탑뉴스.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경기탑뉴스 / 발행인 박아헬 / 발행일 : 2015.10.27 / 제보광고문의 news@ggtopnews.com 연락처: 031-234-5683 /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역골로60번길24 101호 등록번호 경기 아51329 / 등록년월일 2015.4.27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봉석 / 편집·본부장 박아헬 Copyright ©2017.05 경기탑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