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사람과 동물이 행복하게 공존하는 도시 만들어요…

2021.11.02 13:21:55

온라인 반려동물 문화교실 ‘행동학 스쿨’ 운영

 

[경기탑뉴스=박봉석 기자] 과천시는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해 오는 17일 오후 7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온라인을 통해 반려동물 문화교육 ‘행동학 스쿨’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시민이 늘어나고, 최근 비반려인과의 갈등 민원 및 다양한 사회적 문제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마련됐다.


교육에서는 반려동물 행동 전문가인 위혜진 수의사가 반려인과 비반려인 간의 주요 갈등 요인인 소음 유발과 공격성 문제 등에 대해 반려동물 행동교정 방법과 반려동물과 함께 살 때 알아야 하는 주요 에티켓 등에 대해 강의한다. 강의 후에는 온라인 참여자와의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돼 있다.


교육은 반려동물에 관심이 있는 과천시민 누구나 온라인 사이트 ‘해마루 반려동물 문화교실’을 통해 무료로 사전 신청한 뒤 교육 당일 해당 사이트에서 수강할 수 있다.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 사항은 과천시 공원농림과 동물보호팀으로 하면 된다.


과천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반려동물과 관련한 다양한 민원을 해소하고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도시를 실현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과천시는 반려동물 놀이공간 부지확보를 위해 지속 노력하고 있으며, 동물복지 향상을 위해 내년부터 돌봄 취약가구 반려동물 의료서비스 지원사업 등을 신규 추진할 예정이다.

박봉석 기자 knsnews55@hanmail.net
Copyright @2017.05 경기탑뉴스.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미디어온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34길 55 101호 (구로동, 코오롱싸이언스밸리 2차) 발행인 : 이황배 | 편집인 : 이옥분 | 전화번호 : 1644-4288 Copyright ©2015 MEDIA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