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는 여성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사회 내 양성평등 문화정착을 도모 하고자 ‘2019 화성시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사업기간은 올 3월부터 11월까지며, 화성시에 소재하고 있는 비영리법인 및 비영리민간단체, 민법에 따라 허가받은 비영리법인 및 「비영리 민간단체 지원법」에 따라 등록한 비영리민간단체 ,영리목적이 아닌 양성평등 실현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단체 또는 기관은 신청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양성평등 촉진 및 문화 조성을 위한 5개분야, 여성 권익증진, 인권보호를 위한 사업, 양성평등 의식 및 문화 확산을 위한 사업, 여성의 경제적 역량강화 및 일,가정 양립기반 조성 사업, 여성 사회활동 참여지원 사업, 가족정책 발전( 결혼 및 출산장려, 다문화 가족지원) 등 사업를 지원한다.
총사업비는 4천5백만원의 규모로 1개 사업당 5백만원 이내 지원하며, 총 사업비의 10% 이상 자부담으로 접수기간은 오는 1.21(월요일) ~ 1.25 (금요일)까지 접수한다.
신청 방법은 화성시청 별관 2층 여성가족과 여성정책팀에 방문접수 후 양성평등위원회의 심의(2/14)를 거쳐 사업 수행능력, 사업적합성, 창의성 등 선정기준을 통해 2월중 선정발표 되며 개별 통지 및 화성시 홈페이지를 통해 결과를 확인 할수 있다.
김 혜숙 여성가족과장은 “일회성 전시사업을 배제하고 파급효과가 큰 사업을 우선 선정 할 계획”이라며 , “민간 시민단체와 함께 양성평등 문화가 지역사회에 뿌리 내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박봉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