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교육감, 백만 번째 연수생 축하자리 참석

  • 등록 2019.01.15 21:05:40
크게보기



 (사진) 이재정교육감,경기도교육연수원 .이수과정에서 미래교육 희망 만들기 기대 한다고 밝혔다.



󰏚 경기도교육연수원(원장 이범희)은 1월 15일 기준, 누적 연수 이수 인원이 백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 2012년 9월 경기도교육연수원이 개원한 이후에 월 평균 13,000여 명, 연 평균 16만여 명의 연수생이 연수과정을 이수하였으며, 교육훈련기관으로는 최단 시간 내에 최대 규모의 연수를 실시했다.



󰏚 이재정교육감은 백만 번째 연수 이수생을 맞이하는 ‘2019 혁신학교아카데미 직무연수’15일 개강식에 참석하여 백만 번째 연수생에게 축하의 꽃다발을 전달하며 격려했다.



◦ 이 교육감은 이 시대의 스승인 신영복선생의 ‘처음처럼’이란 말을 인용하면서“처음을 만드는 우리의 삶이 처음인 것처럼 백만 번을 처음처럼 만들어 여기까지 오게 된 모든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서 “미래교육의 희망을 만드는 연수를 통해서 우리 삶의 출발과 목표를 늘 새롭게 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면서, “학교에서 수업할 때 아이들과 만나는 매 순간이 중요하며, 그 시간을 통해서 아이들에게 감동을 주며 운명을 바꿀 수 있는 우리들의 역할에 대해서 고민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백만 번을 넘어 희망을 만드는 일에 우리 모두의 열정이 담기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 또한, 백만 번째 연수생인 진안중학교 교사 정수진은'현장 선생님들의 교육적 요구를 반영하여 미래의 변화와 가치를 담은 연수과정이 다양하게 개설되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 한편, 경기도교육연수원은 교직원의 공직가치 함양과 직무역량 제고를 위해 다양한 집합연수과정과 원격연수과정을 설계하여 운영해 오고 있다. 또, 연수에 대한 연수생들의 만족도는 평균 90% 이상, 특히 집합연수는 95%를 웃도는 것으로 내부 집계됐다.



󰏚 2019년에는 미래교육아카데미를 개설해 20년 이상의 경력교사들을 대상으로 학생중심, 현장중심의 가치를 구현하는 새로운 연수를 계획하고 있다. 집합연수, 지역 맞춤형 직무연수, 원격연수 등 다방면의 교육과정과 코치를 통해 경력교사들이 학습공동체의 리더로 성장을 도울 계획이다. 2019년 연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교육연수원 홈페이지(www.gtie.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경기도교육연수원 이범희 원장은 “미래에 대비하여 연수를 기획할 때, 그 내용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연수생들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연수과정을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박봉석기자


관리자 기자
Copyright @2017.05 경기탑뉴스.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경기탑뉴스 / 발행인 유미선 / 발행일 : 2015.10.27 / 제보광고문의 news@ggtopnews.com 연락처: 031-234-5683 / 경기도 화성시 마도면 두곡서길 48-8 등록번호 경기 아51329 / 등록년월일 2015.4.27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봉석 / 편집·본부장 박봉석Copyright ©2017.05 경기탑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