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통장협의회,‘새빛톡톡’활용한 단체회의 선보여

2023.07.05 12:51:45

 

[경기탑뉴스=박봉석 기자] 수원시 영통구는 5일 수원시 모바일 시민참여 플랫폼‘새빛톡톡’을 활용한 영통구 통장협의회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회의 참석자들은 7월 1일 새롭게 개시한 수원시 모바일 시민참여 플랫폼‘새빛톡톡’가입부터 시작해 제안토론, 설문투표, 우리끼리 기능까지 함께 체험했다.


특히, 새빛톡톡 내 우리끼리 기능을 통해 단체회의에 필요한 자료를 공유하고 설문투표 기능을 활용하여 회의 내 안건사항 의결을 위한 투표 등에 사용할 수 있어 단체회의 시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이치우 영통구 통장협의회 회장은 “‘새빛톡톡’으로 보다 간편하게 시정에 참여하고 자유롭게 정책을 제안할 수 있는 좋은 소통창구가 만들어져 기쁘다. 주민과 접점이 가장 많은 우리 통장들이‘새빛톡톡’을 적극 활용하여 수원시에 좋은 정책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용덕 영통구청장은 “새빛톡톡을 통해 시민들이 직접 정책을 제안할 수 있으며 정책을 실행하는 공무원들과 직접 소통이 가능해졌다. 이러한 좋은 시스템을 지역주민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통장님들께서 적극 홍보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김기정 수원특례시의회 의장이 참석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힘쓰는 통장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매탄1동 김석우 통장협의회 회장, 광교2동 허용문 회장, 영통2동 윤영애 회장에게 수원시의회 표창패를 수여했다.

박봉석 기자 knsnews55@hanmail.net
Copyright @2017.05 경기탑뉴스.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미디어온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34길 55 101호 (구로동, 코오롱싸이언스밸리 2차) 발행인 : 이황배 | 편집인 : 이옥분 | 전화번호 : 1644-4288 Copyright ©2015 MEDIA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