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옥순 의원, 의원토론능력 향상 위한 실습형 교육 실시

2023.09.01 16:38:21

김옥순·김미숙·김동희 경기도의원, 8월21일·28일 이틀 간 맞춤형 교육

 

[경기탑뉴스=박봉석 기자] 경기도의회 김옥순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과 김미숙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3), 김동희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6)은 지난 8월 21일과 28일, 이틀 간 도의회에서 의원 맞춤형 교육의 일환으로 '의원토론능력 향상을 위한 실습형 교육'에 참가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의정활동에 필수적인 ▲주장과 근거를 구별하는 논리적 사고, ▲ 사안별 핵심어 쟁점 파악법, ▲ 보도자료 작성법, ▲ 글 잘 쓰는 방법 등 이론 교육과 아울러 '한국은 미국이 주도하는 정치경제동맹에 적극 참여해야 한다'는 주제의 토론 실습이 이루어 졌다.

 

김옥순 의원은 “정치는 대화와 타협의 장인 만큼 상대방을 이해하고 설득하는 토론 능력이 중요한데, 이번 의원 맞춤형 교육을 통해 의정활동 능력을 한 층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김미숙 의원은 “좀 더 전문적인 의정활동을 위해서는 비판적 사고와 그를 글이나 말로 표현하는 것이 필수라는 것을 깨달았고, 이를 실질적으로 향상시켜주는 프로그램을 구성했다”고 교육기획 의도를 설명했다.

 

김동희 의원은 "의정활동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유권자와의 소통인데, 보도자료를 잘 활용함으로써 많은 유권자들에게 알릴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으로 느껴졌다”며 교육 중 실시한 '보도자료 작성법'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프로그램 진행은 한국토론대학 케빈리 교수와 이성애 전문코치가 담당했다. 케빈리 교수는 “한국에서 제일 바쁜 의원님들이 시간을 쪼개 이런 노력을 하다니, 한국 정치의 희망을 보는 것 같았다”고 말했다.

 

참고로 '의원 맞춤형 교육'이란 의회가 일방적으로 결정해서 진행하는 교육 프로그램이 아니라, 의원 스스로가 본인의 필요에 따라 구성하여 진행하는 경기도의회 교육 프로그램이다.

박봉석 기자 knsnews55@hanmail.net
Copyright @2017.05 경기탑뉴스.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미디어온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34길 55 101호 (구로동, 코오롱싸이언스밸리 2차) 발행인 : 이황배 | 편집인 : 이옥분 | 전화번호 : 1644-4288 Copyright ©2015 MEDIA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