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만석공원 생태교란식물 제거 활동 실시

2023.09.11 11:09:07

도심 속 자연, 도시공원의 생물 다양성을 위한 노력

 

[경기탑뉴스=박봉석 기자] 수원시 장안구가 지난 8일, 장안구 만석공원에 서식하고 있는 칡, 환삼덩굴 등 생태계 교란종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만석공원 생태교란식물 제거 활동’ 을 추진했다.

 

이날 활동에는 만사모(만석공원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생태조경협회, 장안구청장, 공원녹지과장 등 민간단체 및 관계 공무원 40여 명이 생물 다양성을 보전하고 생물 서식지를 보호하고자 하는 한마음으로 모였다.

 

참여자들은 더운 날씨에 구슬땀을 흘리며 만석공원 내 소류지 주변부터 시작해 산책로를 따라 배수지까지 칡, 환삼덩굴 등 생태교란식물의 뿌리와 줄기를 제거하는 활동을 했다.

 

최상규 장안구청장은 “생태교란식물은 새로운 환경에서의 적응력이 뛰어나고 성장이 빨라 주변 수목 등의 서식을 방해하여 생물 다양성의 균형을 깨트려 생태적으로 피해가 크다.”며 “만석공원 내 안정적인 환경 조성을 위하여 생태교란식물 제거 활동은 필수적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하여 생태계 건강성 회복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봉석 기자 knsnews55@hanmail.net
Copyright @2017.05 경기탑뉴스.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미디어온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34길 55 101호 (구로동, 코오롱싸이언스밸리 2차) 발행인 : 이황배 | 편집인 : 이옥분 | 전화번호 : 1644-4288 Copyright ©2015 MEDIA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