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중앙동 하3통 경로당 방문하여 보건·복지 상담

2024.05.20 09:50:34

지난 3월부터 “찾아가는 경로당 『중앙동 건강마을』” 운영

 

[경기탑뉴스=한진선 기자] 중앙동이 동민의 건강과 복지를 책임지는 “찾아가는 경로당 『중앙동 건강마을』”을 운영하고 있어 화제다.

 

“찾아가는 경로당 『중앙동 건강마을』”은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맞춤형복지팀이 주관하는 2024년 신규 복지사업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사회복지 공무원, 간호 공무원이 동내 27개소 경로당을 순회하며, 건강검사·보건·복지 상담을 진행하는 사업이며, 지난 16일 하3통 경로당 방문했다.

 

이날 하3통 경로당에서는 정병관 여주시의회 의장, 심우봉 중앙동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부열 위원장, 맞춤형 복지팀 공무원이 방문하여 경로당에 모인 2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혈압·혈당 등 기초검사 △맞춤형 건강 및 복지 상담 진행 △관련 자원 연계 △개별 안마기 이용서비스 △시정 소식 안내를 진행하며, 어르신의 건의 사항을 듣고, 건강생활를 격려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경로당을 찾은 하3통 주민은 “건강과 복지를 같이 살펴주고, 직접 개인별로 상담해주니 유익하고 주민센터가 더 가까이 있는 기분” 이라고 답하며 감사를 표했다.

 

심우봉 중앙동장, 김부열 위원장은 “하3통 주민들에게 좀 더 밀접하고 필요한 복지 및 보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의미있는 시간이었고, 앞으로 남은 경로당도 세밀하게 고려하여 주민 밀착형,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하며, 행복하고 건강한 노인친화도시 중앙동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을 밝혔다.

한진선 기자 knsnews56@hanmail.net
Copyright @2017.05 경기탑뉴스.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미디어온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34길 55 101호 (구로동, 코오롱싸이언스밸리 2차) 발행인 : 이황배 | 편집인 : 이옥분 | 전화번호 : 1644-4288 Copyright ©2015 MEDIA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