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탑뉴스=박봉석 기자] 광명시는 지난 19일 평생학습원 강당에서 2024학년도 광명자치대학 졸업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졸업식에는 총 106명의 졸업생과 박승원 자치대학장(광명시장), 학과장 등 관계자 120여 명이 참석해, 20주간의 긴 여정을 성공적으로 마친 학습자들을 축하했다.
이날 졸업식에서는 박승원 학장이 졸업생들에게 졸업장을 수여했으며, 20주간의 과정을 성실히 이수한 31명에게는 개근상도 수여했다.
또한, 학습자들의 지난 활동 모습을 담은 영상을 상영해 배움의 순간을 돌아보는 시간도 가졌다.
박승원 시장은 “학습 여정을 완주한 106명의 마을리더의 졸업을 축하한다”며 “그간 쌓아온 마을리더의 역량을 발휘해 살기 좋은 광명을 만드는 데 함께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졸업생들은 학습동아리 구성을 통해 심화 학습과 연구를 이어가며, 지역사회 실천 활동과 다양한 공모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한편, 광명자치대학은 올해 문화도시학과, 마을공동체학과, 탄소중립학과, 정원도시학과, 사회적경제학과 등 5개 학과를 시 핵심 의제 관련 이론, 토론, 체험이 융합된 과정으로 운영해 마을리더를 양성했다. 지난 5년간 광명자치대학에서 배출한 마을리더는 총 396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