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금곡동, 주거환경 위기가구 '클린케어사업' 실시

2023.07.21 12:21:50

 

[경기탑뉴스=박봉석 기자] 권선구 금곡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0일 물건을 버리지 못하고 쌓아두기만 하는 저장장애로 방치된 쓰레기 더미 속에서 생활하고 있는 주거환경 위기가구에‘클린케어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 지원 대상자는 금곡동 행정복지센터 통합사례회의를 통해 선정된 가구로 저소득 부자가정이며 본인의 우울증과 공황장애 등의 질환으로 오랫동안 은둔생활을 하며 집 안에 쓰레기가 쌓이기 시작했고 현재 스스로 청소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러 본인과 자녀가 취약한 주거환경에 노출되어 정상적인 일상생활이 불가능한 상태였다.

 

이번 클린케어서비스를 통해 집안 내 방치된 쓰레기를 모두 버리고 청소와 함께 소독까지 병행하여 집의 위생 상태를 개선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했다.

 

석은숙 금곡동장은 “쾌적한 주거환경 제공을 위해 클린케어사업이 필요한 대상자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저장장애 발생 초기부터 사례관리를 실시해 재발 방지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금곡동 행정복지센터는 앞으로도 사례관리대상가구에 청소 외에도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아동보호전문기관과의 지원을 연계하고 각종 민간자원 후원을 연결해 대상자의 삶의 변화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박봉석 기자 knsnews55@hanmail.net
Copyright @2017.05 경기탑뉴스.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미디어온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34길 55 101호 (구로동, 코오롱싸이언스밸리 2차) 발행인 : 이황배 | 편집인 : 이옥분 | 전화번호 : 1644-4288 Copyright ©2015 MEDIA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