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13 (금)

  • 흐림동두천 -3.8℃
기상청 제공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김민호 의원, 행복한 경기도민을 위한 정책발굴 연구회 발족

경기도의회 연구단체 ‘행복한 경기도민을 위한 정책발굴 연구회’ 구성

 

[경기탑뉴스=박봉석 기자] 경기도의회 김민호 의원(국민의힘, 양주2)은 9일, 경기도의회 연구단체 ‘행복한 경기도민을 위한 정책발굴 연구회’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경기도의회 연구활동 지원ㆍ운영 조례' 제2조에 따라 구성된 의원연구단체는 특정분야에 관한 입법 또는 정책의 연구ㆍ개발 등을 목적으로 구성하여 등록된 단체를 말한다.

 

경기도의회 김민호 의원은 ‘지방의원 한 명 한 명은 지역의 현장에서 도민과 직접 소통하는 채널과 다름이 없다’라며, ‘도민과 소통하는 지방의원이 모여 도민의 수요에 부합하는 정책을 발굴하는 역할과 함께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의 다양한 정책이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지에 대해 살펴볼 필요가 있다’며 연구회 구성이유를 설명했다.

 

‘행복한 경기도민을 위한 정책발굴 연구회’에는 강웅철(국민의힘, 용인8), 곽미숙(국민의힘, 고양6), 김미리(개혁신당, 남양주2), 김민호(국민의힘, 양주2), 김상곤(국민의힘, 평택1), 김옥순(더불어민주당, 비례), 유호준(더불어민주당, 남양주6), 이성호(국민의힘, 용인9), 지미연(국민의힘, 용인6), 최민(더불어민주당, 광명2) 의원이 회원으로 등록했다.

 

의원연구단체는 상임위원회 임기종료시까지 운영되며, 특정 또는 소관 분야의 연구용역, 정책연구ㆍ개발 관련 세미나, 토론회, 현장조사 등의 연구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