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탑뉴스=박봉석 기자] 제9대 화성시의회는 ‘화성을 새롭게! 시민을 행복하게!’ 라는 의정 목표 아래 지난 7월 14일 개원했으며, 시민 중심의 의회로 거듭나기 위해 달려온 지난 100일간을 돌아봤다.
이번 사진전은 ‘화성시의원이 바라본 화성시’를 주제로 총 25명의 제 9대 의원들의 지난 100일간의 의정활동을 돌아보며 의원들이 직접 찍은 사진과 의정활동 사진을 전시하고, 앞으로의 각오와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21일 화성시의회 1층에서 열린 개막식을 시작으로 25일(토,일 휴무) 까지 총 3일 개최된다. 정명근 화성시장과 산하기관장, 읍면동 사회단체, 화성시의회 의원 25명 등 총 1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었으며, 김경희 의장의 인사말씀으로 개막식의 막을 열었다.
정명근 화성시장 축사도 이어졌다. "제9대 화성시의원 개원 100일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화성시의회 최초로 사진전이 개최되었다. 화성시 의원님들이 시민들에게 더 열심히 다가가겠다는 의지의 표출이 아닌가 생각된다. 시의회에서 집행부를 조금만 더 믿어주고 지지해주신다면 적기에 우리 시민들이 원하는 사업들을 착실히 추진하겠다." " 화성시는 앞으로도 시의회와 항상 상의하고 소통하면서 시정을 펼치겠다. 남은 임기동안, 시와 의회가 한몸이 되어서 시민들을 위한 행정을 펼쳤으면 하는 바램이다. 시에서도 시의원님들 활동에 적극적으로 행정적으로 지원을 하겠다" 며 축하 인사를 전했다.
화성시를 대표하는 의원 25명 각각의 포부와 각오도 전했다. 김경희 의장은 “오늘은 향후 4년 의정활동에 대한 의원님들의 결의를 다지는 날이다. 시민과 함께 시민을 섬기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저희 의회는 서로 배려 하고 소통하며, 진행부와도 상호 발전적 균형적 관계를 가지고 화성을 새롭게, 시민을 행복하게 만드는 화성시의회가 되겠다.”고 전했다.
‘화성을 새롭게! 시민을 행복하게!’ 비전 선포후 사진전 관람이 시작됐다.
본 행사는 1층 사진전, 2층 본회의실 전자투표시연, 3층스튜디오 포토존 촬영(개인사진 촬영)이 준비 되었다. 대회의실, 집행부 대회의실, 상임위실에서 다과도 마련해 소통의 장을 열었다.
한편, 제9대 화성시의회는 김경희 의장, 오문섭 부의장을 비롯하여 공영애, 김미영, 김상균, 김상수, 김영수, 김종복, 명미정, 박진섭, 배정수, 배현경, 송선영, 위영란, 유재호, 이계철, 이용운, 이은진, 이해남, 임채덕, 장철규, 전성균, 정흥범, 조오순, 차순임 의원으로 총 25명으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