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탑뉴스=박봉석 기자]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올해 지역사회에 유능한 청·장년층을 대상으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을 위한 ‘2024년 꿈드림 멘토단’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꿈드림 멘토단은 지역사회에 있는 청·장년층, 대(휴)학생들로 구성된 학교 밖 청소년 전담 멘토단으로서 학업·자립·진로 등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에 조력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멘토들은 지난해 검정고시 학습 멘토링, 직업 소개 및 체험활동, 현장체험학습 등 교육 나눔의 가치를 나누며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경험의 장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해 왔다. 또한 지난해 꿈드림 멘토단과 학습멘토링을 함께 한 학교 밖 청소년 74명이 검정고시에 합격하여 학업 성취도 및 상급학교 진학에 큰 성과를 이루었다.
멘토단 모집 대상은 학교 밖 청소년에게 관심이 많은 청·장년층(대학생 및 휴학생 포함)으로, 중졸 및 고졸 검정고시 학습 멘토(교과 지도 가능자)를 우선 선발하고 있다. 분야는 크게 학업 및 직업 멘토, 멘토단 협의체가 있으며 주요 내용은 검정고시 학습멘토링 지원, 전문직업인 특강 등이 있다. 특히 올해 신설된 멘토단 협의체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위한 논의 하는 멘토로서 학교 밖 청소년 지원 계획 및 협력 방안 모색 등 소통 회의를 분기별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