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탑뉴스=박봉석 기자] 시흥시 목감도서관은 오는 12월 4일부터 13일까지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연말 부모 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가정 내 건강한 소통과 성장을 목표로 다양한 주제의 강연과 체험 활동으로 구성됐다. 이병준 작가와의 만남 ‘왕이 된 자녀 싸가지 코칭’, 김은주 강사의 ‘우리 아이 첫 역사논술 지도(초등 2~4학년 학부모 대상)’, 김경선 강사의 ‘2025년도 캘리그래피 가족 달력 만들기’ 등 3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병준 작가의 ▲‘왕이 된 자녀 싸가지 코칭’ 강연에서는 과도한 아이 중심 심리학의 폐해를 짚어보고, 사춘기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통한 부모가 가져야 할 반박의 기술 및 대처방안을 전해줄 예정이다.
김은주 강사의 ▲‘우리 아이 첫 역사논술 지도’는 강의를 통해 부모들이 사고력 역사교육을 배우고, 자녀와 함께 독후활동을 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김경선 강사의 ▲‘2025년도 캘리그래피 가족 달력 만들기’는 ‘너에게 들려주고 싶은 다정한 말’이라는 주제로 캘리그래피의 기초를 배우고, 부모가 아이에게 전하고 싶은 따뜻한 말을 캘리그래피로 표현하며 가족 달력을 제작하는 체험을 제공한다. 또한, 이 강좌에서는 그림책 '엄마도감'을 함께 읽으며 부모의 지친 삶을 위로하고 공감하는 시간과 함께 따뜻한 감성(좋은 글과 말)을 손 글씨로 담아볼 계획이다.
목감도서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연말 부모교육은 가족의 ‘건강한 소통의 성장 기회’를 중점으로 운영한다. 가정이 행복해지는 부모 성장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 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