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탑뉴스=박봉석 기자] 의왕시청소년재단 산하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이 청소년의 문화·예술적 재능을 발굴하고 건전한 여가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되는 ‘제33회 의왕시청소년예술제’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로 33회를 맞이한 의왕시청소년예술제는 의왕시를 대표하는 청소년 문화·예술 경연대회로 매년 지역 청소년들이 참여해 끼와 열정을 발산하는 장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이번 예술제는 △음악 부문(한국음악 성악/기악, 서양음악 합창/관악합주) △무용 부문(한국무용 독무/군무, 외국무용 독무/군무) △사물놀이 부문(농악 선반, 앉은반) △대중문화 부문(댄스, 보컬, 밴드) 등 4개 부문 13개 종목으로 구성되며, 관내 거주 또는 재학 중인 초등학교 3학년~고등학교 3학년(2016년~2007년생) 연령의 청소년이면 참여 가능하다.
무대 경연은 총 2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1차 경연(군무, 사물놀이, 댄스)은 5월 24일 의왕시 청소년의 날을 기념해 개최되는《제3회 의왕YOUTH-FESTA》와 연계하여 왕송호수 일대에서 개최된다. 또한, 2차 경연(그 외 종목)은 6월 14일 의왕시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접수 기간은 4월 21일부터 5월 9일까지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의왕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참고하여 이메일 또는 기관 공문 접수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의왕시청소년수련관 황승희 담당자는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무대에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며 “문화·예술을 사랑하는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제33회 의왕시청소년예술제 관련 자세한 정보는 의왕시청소년수련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