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탑 뉴스] 박봉석기자 =그동안 정치적으로 보수성향이 강했던 화성시 서부지역에서 꿋꿋하게 지역발전을 위해 애써온 더불어민주당 화성시(갑) 지역위원회가 ‘우수 지역위원회’에 선정됐다.
지난 4일 경기도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이 주관한 ‘우수활동 지역위원회’시상식에서 김용 지역위원장이 2018년 우수지역위원회 ‘우수상’을 수상해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번 수상은 지난 218년 11월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이 지역위원회 활동 우수 사례 발굴 및 파급을 통한 지역위원회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위원회 차원의 생활정치를 실현한 지역위원회 당원 사기 진작 및 격려를 하기위한 ‘우수 활동 사례’ 공모를 통해 이루어졌다.
김용 위원장은 .지난 2016년 제 20대 총선 직후 화성시(갑)지역위원장으로 재신임을 받은 김용 지역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동국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겸임교수, 화성도시개발정책연구원 원장,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부대변인, 제17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 노무현 대통령비서실 시민사회수석실 행정관 등을 역임해 왔다.
김용 위원장은 그간 화성 서부지역에 경기도의료원 이전 추진, 향남부영임대아파트 부실시공에 따른 하자보수 촉구, 서해복선철도 화성구간 공사 전면중단 촉구, 삼괴지역 폐기물처리시설반대, 그리고 현재 지역 내 가장 큰 대립과 갈등을 빚고 있는 수원전투비행장 화성호 이전에 따른 결사반대 촉구 등 화성 서부권에 복지와 교육, 경제에 걸쳐 험난한 지역 현안을 해결하고자 몸을 아끼지 않는 총력을 기울였다.
김 위원장은 수상 소감에서 “눈치 보지 않고 시민을 위해 해야 할 일을 여당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수행해 왔다”고 말하며 “당이 제시한 방향을 당원이 함께하며, 시민이 응원하고 동참한 덕분으로 오늘의 영광을 안았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화성(갑) 지역위원회는 화성서부 시민의 아픔을 함께하며, 마땅히 당이 있어야 할 곳에, 계산 없이 함께 할 것을 약속한다” 며 의지를 표명했다.
한편. 김경협 경기도당위원장은 시상식에서 촛불 시민운동으로 이루어낸 문재인 대통령을 도와 어려운 경제을 이겨내고 다가오는 2020년 21대 총선에서 경기도당이 앞도적으로 승리하여 문재인정부가 성공 할수 있도록 우리 다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시상식에는 김경협 도당위원장을 비롯한 57개 지역위원장, 31개 시.군 기초자치단제장, 광역의원, 기초의회의장단 등 약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6개 지역위원회가 선정되었으며 “대상은 수원시(갑)지역위원회가 수상하였고, 최우수상은 평택시(을)지역위원회, 우수상에는 화성시(갑)지역위원회, 남양주시(갑)지역위원회“가 각각 수상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