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자원봉사단 포천지부(지부장 신규수)는 3월 1일 포천시 소흘읍 송우6리 마을회관에서 ‘어르신을 위한 찾아가는 건강닥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어르신 20여 명을 초대해 이침, 네일아트, 카이로프라틱, 마사지, 미용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특히 봉사자들의 우쿠렐라 공연과 먹거리 나눔 부스 운영으로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신규수 포천지부장은 “신천지자원봉사단은 사랑, 빛, 평화의 기본정신을 바탕으로 아낌없이 사랑으로 인종과 종교의 벽을 넘어 봉사를 하고 있다”며 “의료 혜택을 받지 못했던 어르신들을 위한 의료 봉사를 실시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을 찾아 뵙겠다”고 약속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신천지자원봉사자들의 마사지와 미용 등 다양한 서비스에 기분 좋은 하루였다.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이런 행사가 열렸으면 한다. 휴일인데도 불구하고 행사를 마련해준 봉사자 여러분들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고 감사를 표했다.
신천지자원봉사단 관계자는 “애향심과 봉사정신으로 참여하게 됐다. 어르신들이 마사지와 미용 등의 서비스를 받으며 기뻐할 때 봉사자라는 게 뿌듯했다”며 “봉사자를 필요로 하는 곳이라면 시간을 내서라도 도움을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신천지자원봉사단 포천지부는 ▲환경정화 봉사 ▲무료 반찬 나눔(핑크보자기) 등의 이웃돕기 봉사활동을 정기적으로 실천하고 있다.../박봉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