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탑뉴스=박봉석 기자] 군포산업진흥원에서는 올해 상반기 채용계획이 있는 관내 우수 중견기업 3개사가 참여하는 ‘지역산업 맞춤형 인재발굴 프로젝트 사업’에 참여할 청년 교육생을 모집한다.
‘지역산업 맞춤형 인재발굴 프로젝트 사업’은 취업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청년 채용지원과 취업난으로 고민하는 청년들의 일자리를 지원하여 청년일자리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매년 상·하반기로 운영하는 사업이다.
이번 상반기 사업은 군포시에 소재한 ㈜가스트론, ㈜풍산시스템, ㈜에이프로 3개 우수기업이 청년채용을 목적으로 이 사업에 참여하며, 청년 구직자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한 중소기업 청년 일자리 활성화 지원을 위해 사업을 운영한다.
무엇보다 청년 구직자들의 수요를 통한 맞춤형 일자리 제공으로 연구원(SW, HW 설계 엔지니어), 홍보디자이너, 기계설비제작 직군 등 청년들이 선호하는 사무직군의 일자리를 발굴하여 지원 기업별 직무교육, 기업 맞춤형 입사지원서 컨설팅, 기업 인사담당자가 직접 참여하는 면접 진행으로 참여기업의 정규직으로 채용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구직자는 군포산업진흥원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할수 있으며, 총 30명 내외 청년들을 선착순 모집할 계획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자세한 내용은 군포산업진흥원 기업혁신팀으로 문의 안내를 받을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