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탑뉴스=한진선 기자] 지난 1월 18일,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대화의 장인 ‘2024년 새해 시민과의 대화’가 여주시 대신면에서 개최됐다. 본 대화에는 각 기관단체장과 대신면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충우 여주시장을 비롯하여 장홍기 대신면장, 정병관 여주시의회의장, 김규창, 서광범 경기도의원 외 여주시의원들과 여주시 간부공무원들이 배석하여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이날 주요 내용으로는 ▲2023년 여주시 정책 추진 현황 ▲지난 건의사항 추진 현황 ▲2024년 여주시 정책 사업 설명 및 추진 방향 ▲대신면 지역발전을 위한 축제 예산 지원 ▲지난 여름 수해를 입은 당남리섬 경관 조성 ▲하천기본계획 일반보전지구 지정 관련 적극 대응 ▲대신면 무촌리 지방상수도 보급 관련 등 다양한 주제의 대화가 오갔다.
이번 대화를 통해 지역 발전과 주민 편의를 도모하는 가운데 이충우 여주시장은 “각종 제안과 건의사항은 담당부서와 협의하여 빠른 시일 내에 해결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앞으로도 지역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 가져주시고 목소리를 내주시기 바란다.”라고 전했으며 장홍기 대신면장은 “오늘 대화 때 나온 의견 외에도 여주시와 대신면의 도움이 필요할 때 찾아주시면 성심성의껏 도와드리겠다.”라며 주민들과의 활발한 교류를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