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탑뉴스=박봉석 기자] 안성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한경국립대학교 평생교육원)는 3월 21일 상반기 정규과정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새로운 학기의 시작을 축하하고, 교육생들에게 새로운 환경에서의 성장과 발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열렸다.
입학식은 140여명의 교육생 및 시민들과 안성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작됐으며, 김태완 한경국립대학교 부총장 및 이창희 안성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센터장(한경국립대학교 평생교육원장)이 교육생들에게 축하의 말을 전했다.
김태완 부총장은 “2024년 안성 중장년 행복캠퍼스가 3주년을 맞는 때이며, 그동안 많은 변화와 성장통을 겪었다. 교육생들은 그간 많은 성취를 이루셨을 것이다. 앞으로도 안성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의 성장을 기대하며 그 여정에 함께 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창희 센터장은 “안성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정규과정이 5060 중장년 세대가 인생 2막을 준비할 수 있도록 상담, 교육, 취·창업 등 행복한 노년 준비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안성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는 경기도 및 안성시와 협력하여 한경국립대학교 내에 중장년을 위한 전용공간을 조성하여 베이비부머 세대의 성공적인 생애 재설계를 돕기 위한 종합상담, 교육, 일자리, 커뮤니티, 사회공헌활동 등 원스톱 종합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