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탑뉴스=박봉석 기자] 안성시 건축과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전 직원들의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해 3월부터 청렴일보를 발행하고 있다. 2023년 안성시 청렴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 하면서 청렴일보 발행은 건축과의 대표 청렴 시책으로 자리매김 해 왔다.
발행의 취지는 직원들 간 청렴 의지를 공유하는 소통의 창구를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시작하게 됐으며, 전 직원들의 의견을 모아 자체적으로 제작하고 있다. 우리 선조들의 청렴 일화부터 청렴에 관한 다양한 내용들을 한곳에 모아 볼 수 있는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지난 3월호에서는 ▶청탁금지법 해설 ▶역사 속 청렴인물 탐구 ▶건축과 청렴소식 ▶언론 보도 속 청렴 ▶청렴 포스터 ▶책 한권, 영화 한편 속에 담긴 청렴 메시지 ▶내가 뽑은 이달의 청렴 문구 ▶청탁금지법 판례 ▶반부패와 청렴경영 사례 ▶청렴 기고문 ▶청렴웹툰 등 다양한 내용을 담았으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좀 더 새롭고 다양한 청렴 소식들을 담아 청렴일보를 발행하고 청렴문화 조성과 실천, 직원 간 소통을 통해 청렴 실천 의지를 공유하며 건축과를 방문하는 건축 관계자와 민원인들에게도 전파해 나갈 예정이다.
김지원 건축과장은 “공직자에게 있어 청렴은 가장 중요한 덕목이고 특히 인허가 부서인 건축과에서는 다른 분야에 비해 공직자의 청렴이 다른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청렴일보 발행을 통해 우리 건축과 직원들 스스로 청렴준수 마음가짐과 실천하는 행동으로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라고 전했다.